[FAQ] 이메일 인증 방법

Q. 제공되는 링크를 눌러 승인하였는데 아래와 같이 이메일 주소를 인증하라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디스코드에서는 봇을 서버(이용하는 디스코드 방)에 추가할 때 추가하는 추가하는 당사자 디스코드 계정의 이메일 인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보탐매니저가 요구하는것이 아닙니다. 디스코드 규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PC 기준 설명)

1. 디스코드를 켭니다

2. 상단에 계정을 인증하려면 이메일에 있는 설명을 따라주세요. [재전송하기] 의 재전송하기를 누릅니다.(상단에 재전송하기가 없을 경우 하단의 아이디 옆 톱니바퀴(설정)을 눌러 내 계정 부분의 인증 이메일 재전송하기 를 누르면 됩니다)




3. 디스코드 이메일에 해당하는 이메일 서비스에 로그인하여 받은 인증 메일을 눌러 이메일 인증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이후 다시 보탐매니저 추가 링크를 통해 승인진행하면 됩니다.



추가 Q. 재전송하기를 눌러도 이메일이 오지 않아요.

A. 일부 메일 서비스들에서 디스코드 메일이 간헐적 차단되는 현상들이 확인됩니다.
다른 메일 서비스의 이메일로 변경을 하시고 이메일 재전송을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G메일 권장)
디스코드 좌하단 아이디 옆 톱니바퀴를 눌러 내 계정 부분에서 이메일 변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